본문 바로가기
맛집

양산 맛집 - 제주 고씨 식당(서리단길 맛집, 웨이팅 맛집, 구울 필요 없는 고깃집)

by 임송충이부인 2023. 7.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맘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양산 나들이를 갔다가 맛있는 고깃집을 발견해서 얼른 소개해 주고 싶어 글을 써요. 양산 물금에 서리단길 유명한 건 다 아시죠? 서울에 황리단길이 유명해지고 난 뒤 우후죽순처럼 생긴 유명 거리 중 하나입니다. 아주 빈티지한 거리이지만 곳곳에 맛있는 밥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가 숨어 있죠. 이곳도 서리단길의 거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 고깃집입니다. 위치는 서리단길 공용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가게 전용 주차장도 따로 있답니다.

제주 고씨 식당(양산 물금점)

매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14:20, 20:20


고씨 식당은 목살, 삼겹살, 소고기를 구워서 돌판에 따뜻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이곳의 장점 중 하나는 고기가 맛있게 구워져 나온답니다. 그래서 아이들 데리고도 많이 방문하셨어요. 불판에 대한 위험도 없고 냄새도 없이 여름에 더울 걱정 없이 쾌적하게 드실 수가 있어요. 건물이 총 3개고 구옥을 리모델링 해서 가게를 하신 것 같네요. 다른 홀에서 먹는다면 프라이빗하게 우리끼리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엔 예약해서 방문해 봐야겠어요.

저흰 12시 좀 안되게 도착했는데 이미 가게 내 주차장은 만 차라 서리단길 공용주차장에 주차하고 갔어요. 저흰 아무래도 인원이 많았다 보니(어른 4, 아이 3) 조금 웨이팅 후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단체는 미리 예약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단체석은 몇 개 없어서 예약하지 않으면 저희처럼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하셔야 할 것 같네요.) 테이블이 이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저흰 4인 테이블 2개를 나눠서 따로 식사하였답니다.

가게 이름부터 제주인 만큼 제주도 느낌이 물씬 드는 인테리어입니다. 돼지고기는 100% 국내산 암퇘지입니다. 소고기는 미국산이고 이곳 사장님이 제주산이랍니다.(?) 사장님 센스가 돋보이네요. 마당엔 테라스 석도 비치되어 있어요. 선선할 땐 테라스에서 드셔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마당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놔서 사진 찍기 좋네요.^^

메뉴는 1인 메뉴도 있고 2~3인 메뉴도 같이 있어요. 모자라시면 고기 추가도 가능합니다. 이 세트메뉴엔 밥과 된장찌개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따로 시키셔야 합니다. 그리고 쌈은 따로 나오지 않아요. 대신 소스가 5종이나 나온답니다. 종류별로 취향 따라 드시면 될 것 같네요. 전 고추냉이와 매운 소스가 맛있었어요. 저희 테이블은 막국수 세트에 밥과 된장찌개를 시켜 먹었답니다. 이곳은 막국수에도 진심인 게 느껴지는 게 종류별로 막국수가 있네요. 막국수와 고기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네요. 저의 취향은 들기름이나 비빔막국수이지만 아이가 있어서 물 막국수 세트를 주문하였어요.

 
 
 

막국수 세트엔 소고기 200g과 목살 200g이 나와요. 고기세트엔 여기에 삼겹살 200g이 추가된답니다. 야채와 고기가 적당한 간과 함께 맛있게 구워 나오니 더 먹음직스러워요.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식감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각 200g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 보이네요? 돌판이 따뜻하게 데워져 있어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적당한 온도이기 때문에 식힐 필요 없이 먹을 수 있네요. 반찬이 오이피클과 파무침, 양파절임이 나오지만 고기와 소스를 찍어 먹느라 전 별로 안 먹었네요. 굳이 반찬이 없어도 괜찮겠는 데요?

막국수는 오! 역시입니다. 진심이네요. 전 너무 새콤한 것도 싫어하는데 별로 새콤하지 않아 딱 좋았어요. 육수가 특히 맛있었어요. 같이 고명으로 나온 오이도 너무 맛있어요. 이것 역시 새콤하지 않아요. 빨간 양념이 있어 아이들이 함께 먹어보진 않았습니다만 잘 먹을 것 같네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비빔과 들기름을 꼭 먹어 볼 거예요.

 

냄새가 싫고 고기가 굽기 싫다면 이 집 어떨까요? 아이가 어리지만 고기가 꼭 먹고 싶은 가족들은 최고일 것 같네요. 덕분에 여름철에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주말 점심에 방문해서 그런지 금세 홀이 차고 웨이팅 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저는 이제 알았지만 웨이팅 하는 유명 맛집인가 보네요. 양산 방문하게 된다면 방문해 보세요.

이상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