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여행

부산 일광 - 하이리페움 일일 자유수영 다녀왔어요!(온천수영장)

by 임송충이부인 2023. 8.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맘입니다.

일전의 포스팅에서 제가 하이리페움에 대해 설명하였듯이 오늘은 수영장을 방문했어요. 하율이도 수영배운지 한달이 다 되어가고 저도 수영 배운 지 두달이 다 되어가 아이의 실력도 보고싶고 저도 연습도 할겸 겸사겸사 다녀왔어요. 무엇보다 새로생긴 수영장이 너무너무 궁금했답니다.

하이리페움

주차장있음(주차등록됨)

 

 


위치

하이리페움은 일광 Ic에서 내려 바로 근처에 있기때문에 금방 찾아 올 수 있어요. 해운대구 기준 25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네요. 제법 가까이 있어서 더 좋은듯 싶습니다. 일광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있답니다.

가격 & 시간

수영장이용 고객과 수영장과 스파이용고객으로 나뉘어져 있고 입구도 따로 되어 있답니다.

영장만 이용

성인 10000원

소인 8000원

수영 + 스파 이용

성인 12000원

소인 10000원

소인은 36개월이상

성인은 중학생이상

키즈풀에 튜브사용가능, 구명조끼사용가능

자유수영 시간

평일 06:00 ~ 22:00

주말 08:00 ~ 19:00

 

수영장

하이리페움 수영장은 키즈전용레인 5레인, 성인 전용 8레인, 체온조절탕 이렇게 총 3개의 풀이 있답니다. 기존의 수영장들과 차별되게 천연온천수를 원수로 이용한 수영장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락스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어요. 수영장 안에도 실내습기제거장치가 있어서 그런지 아주 쾌적하고 좋았답니다. 키즈 전용레인은 연중 32도로 유지되어 별로 차갑지 않아 아이들이 수영하기 아주 좋았어요. 주말엔 유아레인에 튜브를 이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스파 이용고객은 스파로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간단히 샤워후 수영장으로 들어가면 되고 수영장 이용고객은 좀 더 들어가면 수영장 탈의실입구가 나옵니다. 거기로 들어가시면 되요. 스파 이용과 수영장만 이용고객의 입구를 분리 해 놨답니다.

실내가 어마어마하죠? 아무래도 새로 생겼다보니 시설이 정말 좋답니다. 평일에 강습을 하는 만큼 실내에 키판과 강습용품이 있어서 주말 수영할때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혹시나 싶어 튜브도 들고가긴 했는 데 하율인 키판 잡고 하는 걸 더 좋아하네요. 유아풀은 깊이가 1m라 하율이가 서 있기가 조금 애매하네요. 일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수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왔어요. 보호자가 앉을 공간도 따로 있어서 아이들 기다리기도 좋네요.

스파

새로 생긴 곳 답게 탈의실도 아주 깔끔하고 쾌적하네요. 스파도 생각보다 커요. 사우나, 온탕 2개, 열탕, 저온탕, 안마탕, 냉탕, 급냉탕 이렇게 있고 세신도 할 수 있답니다. 저흰 스파까지 같이 해서 수영장에서 2시간 놀고 목욕탕에서 1시간 놀다 왔어요. 주말에 이렇게 다녀오니 너무 좋네요.

결국엔 이렇게 뻗었답니다. 저도 집에와서 뻗었어요. 역시 물에서 노는 건 아주 피곤하네요. 앞으로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수영신나게 하고 스파까지 하고 오니 몸은 피곤하지만 하율이와 즐겁게 놀 수 있고 아주 개운하네요.

 
 
 

 

 

수영다닌지 이제 한달이고 그마저도 빠져서 몇번 못갔는데 제법 폼이나네요. 아직 많이 미숙하지만 그래도 금방 잘 할수있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좋은 수영장 덕분에 하율이와 오늘 하루 즐겁게 잘 보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