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양산 맛집 - 교동 면옥(물금 맛집, 냉면, 갈비탕 맛집)

by 임송충이부인 2023. 8.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맘입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음식 있을까요? 전 밀면, 삼계탕이 떠오르네요. 그중에서도 전 특히 밀면을 참 좋아하는데요. 밀면 맛집 찾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집이 있었지만 입맛이 변했는지, 그 집 맛이 변했는지 좀 별로라 다시 안 가게 되고 이렇게 되니 영 맛있는 집이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제가 찾은 맛집입니다. 이 집은 냉면 전문점이에요. 전 냉면은 정말 안 좋아하는데요. 이 집에서 냉면 먹고는 이제 밀면 안 먹고 냉면 먹어요. 여기 냉면은 육전이 올라간 아주 고소한 냉면이랍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물 비빔이 있어요. 그럼 한번 볼까요??

교동 면옥(양산점)

09:00~20:30

주차장 있음

 

 

매일 아침 오랜 시간을 들여 가마솥에서

정성스럽게 끓인 육수와

고소한 육전이 일품입니다.

 

가게 입구에 아예 커다란 가마솥이 계속 끓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육수가 아주 맛있습니다. 이 집은 냉면과 갈비탕이 주메뉴인데 정말 하나하나 버릴 것이 없답니다.

전 여기서 주로 냉면과 갈비탕을 시켜 먹습니다. 갈비찜 등은 다른 곳에서도 먹어 볼 수 있으니깐요. 다음엔 갈비 국수를 먹어보아야겠어요. 이것 또한 맛있어 보이네요?? 이곳에 방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육전 물냉면 또는 육전 물비빔 냉면을 많이 드시는 걸 보았답니다. 전 오늘 물 비빔, 물냉면을 먹을 거예요.

위의 음식이 육전 물냉면, 아래 음식이 물 비빔입니다. 자작한 육수에 그렇게 맵지도 않고 짜지 않고 고소한 양념장과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물 비빔을 먹다 물냉면을 먹으면 당연히 싱겁답니다. 물냉면은 진한 육수가 일품이에요. 삼삼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물냉면을 꼭 드시길 바랍니다. 온 육수도 리필이라 가져가 드시면 되고 온 육수 또한 일품이에요. 아마 갈비탕 육수일 겁니다. 맛이 거의 비슷해요.

이곳의 음식은 자극적이지 않아요. 그렇게 짜지도 맵지도 달지도 않는 딱 적당한 맛을 유지한답니다. 그래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짜게 먹어서 물이 당길 염려도 없고 먹으면 입도 개운하고 딱 잘 먹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홀은 생각보다 아주 넓은 편입니다. 의자도 많고 직원 수도 많아요. 이곳의 인기를 알 수 있답니다. 생긴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 시설도 깔끔하고 좋아요. 그리고 이곳은 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도 편합니다. 냉면집에 놀이방이 웬 말인가 싶지만 은근히 모임이 많이 열리고 아이들의 공간도 있어 아주 좋아한답니다. 놀이방이 가게 매장 입구 쪽에 있기 때문에 식사에 전혀 방해 없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도 있답니다.

또 냉면집에 디저트도 있답니다. 아이스크림 퍼먹을 수 있는 콘과 아이스크림이 있고 가게 입구에는 자판기가 있어 무료로 뽑아 마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고 아이들을 좋아하셔서 아이들을 보면 꼭 사탕, 초콜릿을 챙겨주시며 아이들을 칭찬해 줘서 정말 보기 좋고 감사했습니다.


맛도 좋고

아이들 놀기도 좋고

디저트도 있는

교동 면옥

어떤가요?

이상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