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이번 주부터 장마 시작이네요. 언제까지 비가 오는지 볼까요?

by 임송충이부인 2023. 6.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맘입니다.

 

올여름 가장 큰 이슈가 바로 비가 아닐까 싶어요. 해수 온도가 올라가 기상이변이 일어나고 역대급 엘니뇨로 인해 우리나라는 이번 여름에 내내 비만 올 거라는 소식은 봄부터 많이 들어왔을 겁니다. 그래서 봄부터 레인부츠가 많이 팔리고 제습기 등등 많이 팔렸다는 뉴스를 봤어요. 작년 여름엔 정말 매주 물놀이를 다녔는데. 너무 좋았는데. 이번 여름에 비가 이렇게 많이 오면 어떡하나 싶었죠. 그래도 설마 비가 이렇게 많이 오겠어? 싶었어요. 그런데 6월 만 하더라도 비가 참 많이 왔었더라고요. 앞으로 7월엔 얼마나 많은 비가 올지 겁나네요. 부디 농작물 피해, 침수 피해 없이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저도 지난주 캠핑 때부터 내내 비가 온다 안 온다 했었는데 다행히 우리가 가는 날까지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답니다. 그리고 오늘 이번 주부터 장마 시작이라는 예보를 많이 했고 일요일 밤부터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벌써 너무 꿉꿉하네요. 올여름엔 전기세가 많이 올라 에어컨도 맘대로 못 켜고 선풍기로 보내야 하는 건 아닌가 싶습니다. 차라리 비가 시원하게 왔으면 좋겠는 데 비가 왔다, 안 왔다 해서 더 꿉꿉한 것 같아요. 집안의 습도는 80%가 넘어 여간 꿉꿉한 게 아니네요. 그러면 이 비가 언제까지 오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6월 한 달 날씨입니다. 비가 제법 많이 왔죠? 비가 안 온 날에는 구름이 많이 껴 있는 등 화창한 날씨는 아니었어요. 특히나 5월 말 - 6월 초는 내내 비만 왔네요. 6월의 날씨도 이랬는데 26일부터 장마 시작이라 많은 비가 내리고 있고 또 앞으로도 많은 비가 내릴 거고요.

이번 주 날씨부터 알아볼게요.

27일 날씨

내일도 하루 종일 비가 오네요. 온도도 다 낮아서 아이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어요. 저희 아이는 또 새로운 감기가 오셨는지 오늘부터 갑자기 기침을 콜록콜록하네요. 어휴. 아무래도 캠핑 때 물놀이를 많이 한듯싶어요.

28일 날씨

역시나 비가 오네요. 부산은 그나마 안 오지만 온도가 낮은 것으로 보아 매우 꿉꿉하고 추울 것 같아요. 경상도 외엔 다 비가 오네요. 특히 서울, 대전은 하루 종일 비 온다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7월 첫째 주 주간 날씨

역시 종일 비가 옵니다. 대부분 90% 이상의 비가 온다 하니 다음 주 역시 놀기엔 힘들 것 같아요. 물놀이 대신 실내 위주로 알아봐야 할까요? 비 오면 대부분 실내로 몰려서 역시나 사람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적어도 이번 주 비 오고, 다음 주도 내내 비가 오네요. 이러다가 정말로 7월의 3일을 제외하고는 다 비가 오는 건 아닌가 모르겠어요. 저지대 사시는 분들은 침수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잘 대비해 주시고 농사짓는 분들은 아무쪼록 농산물에 피해가 많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7월 내내 비가 온다면 어떡하면 슬기롭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지 저도 고민해 봐야겠어요.

다들 장마 기간 잘 지냅시다!

반응형